본문 바로가기

Stock News/해외 증시 뉴스

아마존 프라임데이 매출 호조 소식에 상승 [미국시간 23.7.13]

반응형

전일 미국시장 특징주 - 아마존 프라임데이 매출 호조 소식에 상승 [미국시간 23.7.13]

전일 미국장 특징주로는 아마존 종목이 기사와 함께 상승했다.

아마존 주가는 전일비 +2.68% 상승한 134.3달러로 마감하면서 3일 연속 상승했다.

1. 아마존 기업개요

아마존 닷컴은 웹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회사의 제품에는 공급업체로부터 재판매를 위해 구매한 상품 및 콘텐츠, 제3자 판매자가 제공하는 상품이 포함된다. 또한 이 회사는 Kindle, Fire 태블릿, Fire TV, Echo, Ring 등의 전자 기기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미디어 콘텐츠를 개발 및 제작하고 있다. 이 회사는 북미, 국제, Amazon Web Services(AWS)의 세 부분을 통해 운영된다. AWS는 컴퓨팅,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분석, 머신러닝, 사물 인터넷, 클라우드 및 서버리스 컴퓨팅을 포함한 일련의 기술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이 회사는 스폰서 광고, 디스플레이, 동영상 광고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판매자, 벤더, 퍼블리셔, 작가에게 광고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회사는 무료 배송, Amazon Original 콘텐츠를 포함한 다양한 영화 및 TV 에피소드 스트리밍이 포함된 멤버십 프로그램인 Amazon Prime을 제공한다.

 

2. 주가 상승 원인

7월 13일 (로이터) - Amazon.com 기간 중 미국 온라인 판매AMZN.O목요일 어도비 애널리틱스 자료에 따르면 인플레이션에 타격을 입은 미국인들이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할인을 추구하면서 프라임데이 쇼핑 행사가 지난해보다 6.1% 증가한 127억 달러를 기록했다. 쇼핑객들은 대규모 세일 둘째 날 63억 달러를 썼다.

deep discounts장난감이나 가전제품과 같은 제품들이 가격 상승으로 인해 불필요한 구매를 줄인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아마존은 이틀간의 행사 동안 프라임 회원들이 전 세계에서 3억 7천 5백만 개 이상의 아이템을 구매했고 여러 거래에서 25억 달러 이상을 절약해 역대 최대 규모의 프라임 데이 행사가 되었다고 밝혔다.

 

어도비 디지털 인사이트의 수석 분석가인 비벡 판디아는 둘째 날은 문구류와 사무용품을 포함한 개학용품의 판매가 증가했다고 말했다. 그는 "수치는 우리가 예상했던 범위에서 나왔다"고 말했다.

7월 12일 가전제품 온라인 매출은 6월 일평균 매출 대비 52% 증가했고 의류는 24%, 문구·사무용품은 76% 증가했다. 데이터 회사인 Numerator에 따르면 이틀간의 행사 동안 평균 주문 규모는 작년 52.26달러에서 54.05달러로 증가했고 수요일의 어도비 데이터는showed첫날 미국 온라인 매출은 64억 달러로 1년 전보다 6% 가까이 급증했다.

둘째 날 소비자들은 전자제품 14%, 의류 및 장난감 12% 할인으로 가장 많이 유혹했다고 어도비는 밝혔다. "작년에 우리는 한 자릿수 중반의 할인율을 보았습니다... Pandya는 "(올해) 우리는 그것들을 더 높은 한 자리 숫자로, 거의 두 자리 숫자로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아마존은 또한 다음을 위해 제공했다first time프라임 데이 여행 할인, 여행 예약 사이트 프라이스라인과 제휴, 로열티 프로그램 회원들은 "에 대한 접근권도 부여받았다invite-only deals" 황금연휴가 시작되기 전 몇 주 동안에.

 

월마트를 포함한 경쟁 소매업체WMT.N, 베스트 바이BBY.N, 및 대상TGT.N또한 더 큰 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별도로, 정보900 Amazon workers영국 코번트리의 한 창고에서 아마존은 임금 분쟁으로 프라임데이 쇼핑 행사 기간 동안 3일간 파업을 벌이고 있는데, 이는 고객들에게 어떠한 혼란도 일으키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어도비의 데이터는 미국 소매 웹사이트에 대한 1조 번 이상의 방문을 기반으로 한 소비자 직접 거래에 의존한다.

 

3. 주가 차트

아마존닷컴의 일봉, 주봉, 월봉 차트다

일봉상 5일선을 타면서 꾸준히 상승하는 추세 이고 월봉상 조정 받았다가 다시 상승 추세로 전환하는 흐름이다

 

4. 일별 시세

7월 기준 상승 5일, 하락 3일로 상승일이 더 많으며 130달러 초반에서 박스권에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