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ck News/테마주 분류

모바일 게임주 - 위메이드/조이맥스/컴투스/게임빌/CJ E&M 주가추이

반응형
모바일 게임주 - 위메이드/조이맥스/컴투스/게임빌/CJ E&M 주가추이

위메이드(112040)

 

조이맥스(101730)

컴투스(078340)

 

게임빌(063080)

 

CJ E&M (130960)

 

모바일 게임주는 위 열거된 관련주외 여러종목들이 있으나, 개인적인 사견으로 13년 모바일 게임을 선도할 업체는 대략 위에 열거된 5개 업체로 보여집니다..

드래곤플라이트등 비상장 1인회사의 카톡을 통한 게임진출로 성공하는건 초기시장이었고, 이젠 자본과 기술력을 투자한 대형업체의 모바일 게임들이 점차 상위권에 자리를 잡아 가는 추세로 볼때 상기 대형사들이 대부분의 영역을 점유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모바일 메신져또한 카카오톡이 선점하여, 국내에서 라인이나 여러개의 메신져들이 등장하고 있으나, 이미 선점한 1위를 뛰어 넘는 상황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해 보이듯이

모바일 게임또한 선점한 대형사들의 지속적인 퍼브리싱 및 마케팅으로 차기작또한 자연스레 상위에 노출되는 결과가 지속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CJ E&M의 다함께차차차의 성공후 다함께퐁퐁퐁또한 다함께차차차 실행시 퐁퐁퐁을 설치하면 이벤트나 혜택을 주는 팝업등의 시너지 마케팅으로 동시에 자사의 게임이 자연스레 홍보역할을 하게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있습니다.

위메이드의 윈드러너 성공후 자연스레 뒤에 밀려있던 터치파이터 또한 순위가 올라가는 현상을 보면 더욱더 확실해지는듯 합니다.

위메이드의 최근에 오픈한 에브리타운 또한 봄향기가 물씬 풍기는 아름다운 파스텔톤의 배경과 아기자기한 배경들로 PC로 접했던 구 유저 및 신규유저의 유입이 증가하고 잇으나, 윈드러너의 실행시 이벤트또한 달리는 말에 채찍을 가하는 엔진 역할을 하고 있는것으로 보여집니다......

따라서, 기존 모바일 게임의 강자인 컴투스/게임빌의 양자구도에서 이제는 위메이드(자회사 조이맥스포함) E&M의 4자 구도가 예상됩니다.

 

반응형